전남도립대, 4차 산업혁명…‘AI 드론’ 비전 펼쳐
상태바
전남도립대, 4차 산업혁명…‘AI 드론’ 비전 펼쳐
  • 조영정 기자
  • 승인 2021.12.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페스티벌 열어 인력 양성 앞장 다짐
▲ 전남도립대, 4차 산업혁명…‘AI 드론’ 비전 펼쳐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전남도립대학교는 제1회 총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및 AI 드론 페스티벌을 열어 4차 산업혁명 시대 드론산업과 인공지능을 융합한 ‘AI 드론산업’ 인력 양성 비전을 선포했다.

전국드론축구대회는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완료 증명 또는 PCR 음성 확인이 된 선수만 참가하는 등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대회 중 수시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치렀다.

특히 개막식에서 전남도립대와 대한드론축구협회 간 업무협약 및 ‘AI 드론산업’ 인력 양성 비전선포식을 진행하고 군무 드론 퍼포먼스인 드론라이트쇼도 펼쳤다.

또한 국가자격 실기비행 시연, 방제드론 비행 시연 및 유인드론 비행 시범도 선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드론축구대회에선 전남도립대 인공지능드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과 전남대 드론축구팀 등 10개 팀이 우승을 향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초대 대회에서는 숭의과학기술고 드론축구팀이 전남대학교팀과의 접전 끝에 승리해 우승을 차지했다.

3위는 조선이공대, 4위는 새만금항공교육원이 각각 차지했고 수상팀에게는 총장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박병호 총장은 “드론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전국드론축구대회를 매년 개최하겠다”며 “전남도의 드론산업, 광주시의 AI산업을 융합해 초광역 상생산업으로 성장하도록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미래비전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