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역대 최고 활동
상태바
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역대 최고 활동
  • 조영정 기자
  • 승인 2021.12.2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생활밀착형 정책 725건 제안해 22건 채택
▲ 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역대 최고 활동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생활 속 창의적 정책 제안으로 전남 행복시대를 견인하고 있는 제8기 전라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올 한해 725건의 정책을 제안해 이중 22건이 채택되는 등 역대 최고의 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남도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 등에 따른 도내 확진자 급증으로 ‘2021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성과보고회’를 비대면으로 지난 23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제8기 참여단 출범 이후 지금까지의 성과를 정리하고 2022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치러졌다.

지난 3월 출범한 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111명으로 구성됐다.

행정안전부 장관이 위촉해 2023년 2월까지 2년간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생활밀착형 정책제안 활동을 펼친다.

또한 도민과의 대화, 시군별 정책설명회 등 각종 정책 현장에도 함께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여수 세계섬박람회 홍보 등 각 지역에서 나눔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행복 전도사로서 기능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책 제안 활동을 활발히 펼친 결과, 725건의 정책제안 중 22건이 채택됐다.

또한 박영식 광양시 참여단 대표가 ‘산림복지서비스 절차 간소화 제안’을 해 3분기 전국 우수제안으로 채택되면서 전남도의 위상을 드높였다.

강선미 전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대표는 “1월 1제안 실천을 통한 활발한 정책 제안으로 더 나은 내일 살기 좋은 대한민국과 전남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애숙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참여단의 소중한 제안 하나하나가 전남의 혁신을 이끄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 참여단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