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문화복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문화복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조인호 기자
  • 승인 2022.01.2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강화 협력체제 구축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문화복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0일 지원청 내 소회의실에서 한국문화복지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지원청과 한국문화복지협회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시스템 구축 협력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인적·물적 자원 제공 및 협력 상호 존중하며 지역사회 협력모델 창출 협력 기타 상호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기관은 상호 간에 협력해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필요한 각종 자원을 제공해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방안이 확대돼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지원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