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9개소 선정 쾌거
상태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9개소 선정 쾌거
  • 조인호 기자
  • 승인 2022.03.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통한 체계적 창업지원 성과
▲ 광주광역시_동구청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 동구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공모에서 동구 사회적경제 창업팀 9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을 발굴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선정 팀은 ㈜에코데이즈 바오파니 동명문화트래블 협동조합 구부야 협동조합 치른시빌 다카포스튜디오 민들레 풍선.마마.스토리 Respect local 등 9개소이다.

이번 성과는 2020년 광주 5개 자치구 중 최초로 ‘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치해 체계적으로 창업지원을 한 결과이다.

센터는 지난해 11월부터 1월까지 사업계획서 점검 및 고도화를 위한 공모 준비 워크숍, 서류심사 통과팀을 대상으로 발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대면심사 워크숍 및 1:1 집중 컨설팅을 총 34회에 걸쳐 심사과정 전반을 지원했다.

이번에 선정된 9개 팀은 수행평가 결과에 따라 천5백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받는다.

뿐만 아니라 동구는 창업팀이 지역 내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지원정책을 연계해 지원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창업팀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면서 "창업팀이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산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