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청년 1500명에게 연 20만원 문화복지비 지원
상태바
구례군, 청년 1500명에게 연 20만원 문화복지비 지원
  • 오상용 기자
  • 승인 2022.04.1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8세 청년 문화복지비 지원사업 추진
▲ 구례군, 청년 1500명에게 연 20만원 문화복지비 지원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전남 구례군은 전라남도와 함께 청년층 인구비율 전국 최하위, 고령층 인구비율 최고인 취약한 지역 인구구조를 개선하고 청년층의 타지역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청년 문화복지비 지원에 나섰다.

청년 문화복지비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의 하나로 수도권보다 교통 및 문화·여가활동의 접근성이 낮은 관내 청년에게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 등을 제공하고 구례에 거주하는 청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21세부터 28세 청년이며 연령과 주소 요건 충족되면 매년 지급된다.

다만,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중복 수급이 불가하며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자는 문화누리비를 제외한 10만원이 지급된다.

문화복지비는 체크카드로 지원하며 해당 연도 내에 사용이 가능하다.

여행, 공연 관람 같은 문화여가활동, 학원수당, 도서 구입을 포함한 자기계발을 위해서만 사용 가능 하다.

유흥업소, 백화점은 사용처에서 제외되며 타시도에서는 사용 불가하다.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간 신청을 받으며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이광동 구례군수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도 만족스러운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과 같은 청년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상용 기자 like1@hanmail.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