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5월 가정의 달 ‘릴레이 사랑나눔’ 실천 이어져
상태바
광양시, 5월 가정의 달 ‘릴레이 사랑나눔’ 실천 이어져
  • 강경구 기자
  • 승인 2022.05.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어르신, 지역사회 대상으로 21개 자원봉사단체가 이웃 돌보기 등 전개
▲ 광양시, 5월 가정의 달 ‘릴레이 사랑나눔’ 실천 이어져

[현장뉴스 = 강경구 기자] 광양시 자원봉사단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어르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릴레이 사랑나눔’ 자원봉사를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릴레이 사랑나눔’ 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5월 가정의 달을 외롭지 않고 훈훈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광양시 21개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사장 환경정화와 부스 지원하는 봉사를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 전통놀이 체험 제공,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웃음 치료와 안부 살피기, 취약계층 전기시설 무상수리 등 이달 말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릴레이 사랑나눔’ 자원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정현식 포스코ICT 사업기획 부장은 “2011년부터 취약계층 전기시설 수리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나 아직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전기재해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숙좌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자원봉사 활동이 다시 활기를 되찾은 것 같아 기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4일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광양읍 서천 고수부지에서 10여 개의 MZ세대 및 재능봉사단 200여명이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과 함께 서천변 둘레길을 동행하는 ‘아름다운 동행’과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재능봉사 부스 운영 등이 있다.

강경구 기자 smilebankkk@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