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없는 안전 동구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안전사고 없는 안전 동구 함께 만들어요”
  • 조인호 기자
  • 승인 2022.05.1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공모전…6월 30일까지 접수
▲ 광주광역시_동구청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 동구는 주민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동구’ 실현을 위해 2022년 안전사고 예방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우리 동구 실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불법 주·정차 안하기 과속운전 안하기 자동차 탑승·운전 시 안전띠 착용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 속도 준수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안 하기 가정·학교·직장 등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 등의 내용 중 1개 이상을 택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고 응모 방법은 2~3분 이내로 촬영한 UCC를 제안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등 총 7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결과 발표는 7월 중 동구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안전담당관 안전관리계로 문의.동구 관계자는 “일상생활 중에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