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제2회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제2회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개최
  • 조인호 기자
  • 승인 2022.06.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제2회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개최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제2회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를 개최했다.

1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3일 의장단 사전 협의회에서 총 7건의 안건제안서를 검토했고 정기 의회 때 안건 제안 발표를 통해 실시간 투표로 최종 상정 안건을 채택하기로 했다.

이날 김서영의장과 손성호 부의장이 직접 정기 의회 진행을 맡아 투표를 진행했다.

7건의 제안안건에 대해 투표한 결과 김수인의원이 제안한 올바른 SNS사용 건, 김태규의원이 제안한 올바른 선거 방법에 대한 건이 최종 본회의 상정 안건으로 채택됐다.

의원들은 활발한 논의 끝에 구체적 실천 방안을 결정했다.

선플 달기 캠페인 실천 올바른 SNS 사용 동영상 시청 및 퀴즈대회 실시 공정한 선거와 인식갖기 교육실시 선거관리규정에 맞는 학생회 선거 실시하기가 선정됐다.

이어 광주광역시 제1차 학생의회 의장단 협의회에서 결의된 사항에 대한 승인 요청 건을 협의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고려인 동포 돕기 후원 모금 활동 추진 건에 대해 승인하고 추후 고등학교 학생의회와 연계해 학교별로 모금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의결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학생의원들이 학교 간 적극 소통을 통해 학교문화를 발전시키고 노력해주는 모든 과정이 바로 살아있는 민주시민교육 현장”이라며 “모든 학교가 학생의회를 통해 합의된 사안들을 실천하고 더 나아가 자치활동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