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광주치안 확립을 위한 소통·협력의 場 마련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관내 경찰서와 지구대를 방문하는 등 치안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광주경찰청 제공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관내 경찰서와 지구대를 방문하는 등 치안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광주경찰청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관내 경찰서와 지구대를 방문하는 등 치안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치안현장 방문은 지난 14일 동부경찰서를 시작으로 21일까지 광주지역 5개 경찰서와 소속 지구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임용환 광주경찰청장은 관내 경찰서와 지구대, 주요 치안현장을 방문하여 치안 현황과 주요 현안을 점검하는 한편, 광주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을 직접 찾아 표창을 수여하는 등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각 경찰서 계장급 이상의 중간관리자 및 지역관서장들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주요 치안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한 대책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과 협력’을 기치로 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임용환 청장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형성된 동료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추진해주기 바란다. 관서장 및 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최일선에서 국민들을 접하는 현장의 중요하다”면서 “시민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한 경찰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