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청렴고함 설치·운영 및 계단, 화장실 등에 청렴 문구 부착

[36-20181005164229.jpg][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고흥군이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강조하고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하기 위해 청렴 다짐 문구 부착 및 친절·청렴고함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본청 중앙 계단과 화장실·엘리베이터 등에 전 직원이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 각 부서의 청렴 의지를 담은 문구를 부착하여 민원인들에게 군의 강력한 청렴도 향상 의지를 전파하고, 직원들의 생활 속에서 청렴의식을 계속 일깨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본청 종합민원실 및 16개 읍·면과 농업기술센터 등 총 22곳에 친절·청렴고함을 설치해 운영 한다고 밝혔다.

친절·청렴고함을 통해 군민들은 친절한 공무원 추천과 함께 불친절 공무원 및 각종 부정부패나 비리 신고·군정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의견 제안 등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친절·불친절 공무원에겐 확실한 인센티브와 패널티를 적용하여,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제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흥군은 청렴도 상위권 진입 및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아침방송·청렴 동영상 상영·청렴 상시학습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