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 동구와 주민자치위원회 광주동구협의회에서 주최한 ‘제11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지난 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충장축제 기간인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치러진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광역시·도에서 총 57개 팀 1,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쳤다.

광주지역예선 및 전국예선을 통과한 총 12개 팀이 9일 본선에 올랐으며, 영예의 대상은 한국전통무용 춤사위를 선보인 인천 계양구 계양2동의 ‘풍류도’팀이 차지했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북구 문흥1동 ‘풍물교실’이, 우수상에는 시흥시 신현동 ‘용두레풍물패’ 대전 대덕구 회덕동 ‘색소폰 합주’ 경기 의왕시 내손2동 ‘한국무용&난타’가, 장려상에는 전남 광양시 금호동 ‘웃음교실’ 외 6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앉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이번 경연대회는 광주시민을 물론 전국 지자체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충장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간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끼와 열정이 넘치는 지역민들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관내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