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광주 광주광역시 광주
이용섭 시장 “광주수영대회·광주형 일자리 지원 절실”- 이해찬 민주당 대표 시·도지사간 간담회 참석···광주세계수영대회 예산, 북한 선수단·공연단 참여 지원 요청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에서 열린 '민주당 대표-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이해찬 대표,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시·도지사 등과 손을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철호 울산시장, 오거돈 부산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용섭 광주시장, 이해찬 대표,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춘희 세종시장, 송하진 전북지사, 박원순 서울시장./광주광역시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1일 서울 국회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 대표실에서 열린 ‘민주당 대표-시도지사 간담회’에서 광주수영대회와 광주형 일자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해찬 당 대표, 윤호중 사무총장,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 최문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공동위원장, 김태년 정책위의장, 조정식 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이용섭 광주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오거돈 부산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11개 지자체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용섭 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사업비 증액 등 추가 지원 ▲북한 선수단, 응원단, 공연단 참가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모델 ‘광주형 일자리’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19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국제대회인데도 타 국제대회와 비교해 예산규모가 매우 적은 수준이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타 국제대회 지원 규모와 소요비용을 감안해 총사업비를 538억원 증액하고 국비 169억원을 추가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열린 '민주당 대표-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또 “이번에 ‘가을이 왔다’ 북한 공연이 내년 광주수영선수권대회의 개회식과 폐회식이 열리는 장소에서 열리고 광주수영대회에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이 참가하면 국내외적 관심이 집중돼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다”며 “평창올림픽이 평화의 물꼬를 텄다면 광주수영대회는 북한 참여로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서도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이번에 완성차 분야에서 성공하면 이 성공모델을 다른 산업으로, 또 광주에서 전국으로 확산시키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 성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동계가 광주형 일자리에 참여하고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하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해찬 대표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 성공을 위해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열린 '민주당 대표-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 밖에도 시도지사들은 정책의제 보고, 토론을 진행하고 2019년도 지역 현안 예산, 민생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저작권자 © 현장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