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읽기를 바탕으로 한 독서 지도법

▲ ‘초등인성 고전읽기의 힘’ 학부모교육 특강 실시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17일 대회의실에서 이화자 강사를 초청해 '초등인성 고전읽기의 힘' 이란 주제로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화자 강사는 고전의 교육효과가 초등학생 시절의 인성을 올바르게 형성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될 수 있다는 점과 고전읽기를 바탕으로 한 독서법 지도방법 등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초등 고전읽기의 힘’ 강연은 이화자 소장의 유명한 저서 제목이자 하나의 강의 브랜드로써 이미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와 관련 기관 등에서 해당 주제로 강연을 이어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영신 교육장은 “앞으로도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 교육프로그램을 확충해 행복한 동부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2018학부모교육은 기존 획일적인 강의형 중심에서 탈피해 소규모 토론, 상담, 체험형 교육을 도입하는 등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 했다.

특히 가족중심 참여형 프로그램인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을 운영해 미술체험 및 전시·관람, 음식재료를 매개체로 한 힐링푸드아트, 역사교실체험 등을 추가해 부모-자녀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 가족 간 친밀감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각종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고전독서법을 통해 자녀교육에 방향을 잡아주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날 특강에선 직원 통기타동아리 'THE 즐거운인생'이 오프닝공연을 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