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현장뉴스 = 정영곤 기자] 곡성군은 지난 16일부터 17일 2일간 곡성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예방을 주제로 하는 뮤지컬을 공연했다.

이번 뮤지컬은 교내의 크고 작은 문제를 일으켰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동분서주하는 마장관 선생님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엮은 내용으로써 힙합 랩, 줄임말 등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관객들의 큰 공감을 얻어냈다.

공연을 본 한 학생은 “흡연으로 인해 학교에서 낙인찍혔던 아이들이 좋은 선생님과 함께하면서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고 긍정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이 감명 깊었고 아이들 스스로 옳은 길을 가도록 인도해주던 마장관 선생님의 참교육이 보기 좋았다.” 라고 밝혔으며 아울러 “공연의 마무리 행사로 진행된 평생 금연선서가 인상깊었다.” 고 말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와 더불어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이끌어 낸 곡성군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평생 금연 의식, 금주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또한 학교와 가정에서도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길을 열어주기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