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뉴스=나마리 기자] 서창한옥문화관은 오는 17일에 ‘훈장님께 배우는 우리전통의 생활철학’이라는 테마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유치부7세이상 초등생들의 사전신청으로 데이캠프가 진행된다.

복잡하고 삭막한 도심을 벗어나 고즈넉한 한옥에서 하루를 보내며 우리조상들의 생활예절과 몸가짐, 철학 등을 듣고 몸소 체험해 볼 예정이다.

오전에는 훈장님께 배우는 사자소학을 중심으로 오후에는 전통다례, 공수자세와 절배우기 또 전통의상인 한복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한복예절과 몸가짐을 배우는 시간도 꾸려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통음식 만들어먹기, 전통공예로 청사초롱만들기 등을 비롯한 제기차기, 비석치기, 투호 등 각종 민속놀이로 캠프가 진행된다.

한옥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전통문화로 캠프를 하는 야은서당은 또래간의 의사소통과 다양한 과제해결을 하고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즐거운 정을 체험함으로써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관계자는 “우리 조상들의 생활철학을 배우고 전통 문화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창한옥문화관에서는 매월 전통체험행사 이외에도 고추장학교, 전통공예·전통예술 강좌 등 다양한 정규강좌와 체험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재미있고 유용한 전통생활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