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연수’

▲ 교육연수원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연수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이 광주지역 각급 학교 행정실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지난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박 2일씩, 2회에 걸쳐 ‘행정실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광주교육정책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 형성과 실천의지를 확산시키고 광주교육 주요사업 및 현안사항 공유를 통해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량과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정책 특강’, ‘클래식을 통한 감성 소통’, ‘분임토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특히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핵심리더인 장휘국 교육감과 나종훈 행정국장, 장영신 동부교육장, 김홍식 서부교육장, 각과 과장 등 교육청 간부들의 교육행정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광주교육지표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정책기획관 이재남 과장의 특강도 운영된다.

아울러 각급 학교 행정실장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행정실장의 역할’을 주제로 분임토의를 갖고, 단위학교 행정 효율화 및 발전방안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광주교육연수원 김동일 원장은 “이번 연수로 행정실장의 역량이 한층 강화돼 교육현장의 굳건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알차고 유익한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연수부 민묘자 부장은 “광주 행정실장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행정이 학교현장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