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사로잡는 보도사진, 어떻게 찍을까

▲ 전남교육청 홍보업무담당자 보도사진 기법 연수
[현장뉴스 = 김달중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각급 기관 홍보업무담당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30일 도교육청 지하1층 중회의실에서 본청 각 실·과, 지역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홍보업무담당자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도사진 촬영 실습’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지난 10월 26일 진행한 ‘홍보담당관 경청올레’ 결과 홍보업무담당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평소 업무 수행 과정에서 필요한 보도사진 촬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을 들었다.

이날 연수는 참석자들이 사전에 제출한 사진에 대해 초빙 강사의 평가와 조언을 듣고, 강사로부터 전문적인 보도사진 촬영 기법을 배운 뒤 휴대폰으로 직접 촬영 실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곽정석 주무관은 “지난 10월 연수 후 외부에 비친 우리 청의 이미지에 더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면서 “보도자료를 쉽게 작성하는 법을 배워서 좋았는데, 우리 의견을 듣고 추가로 사진을 주제로 연수를 개설한 것을 보면 전남교육청의 소통 행정에도 박수를 보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 홍보담당관은 매년 2회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지난 4월과 10월 홍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홍보마인드 제고 및 보도기사 작성법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김영안 홍보담당관은 “앞으로도 각급 기관 홍보업무 담당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면서 “이번처럼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연수도 가능한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