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광주
정우석 서구의원 “서구청 예산전용 부적정 개선촉구”서구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 낭비’ 질타
정우석 의원

[현장뉴스=이종화 기자] 정우석 광주 서구의원(더불어민주당)은 3일부터 4일까지 기획총무위원회 소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서구청의 예산전용 집행이 비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구청장 업무추진비 집행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정황이 상당이 있다고 지적했다.

서구청의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의하면 본예산에 성립된 2018년도 예산을 전용해 사용한 예산이 27건 3억여만원이다.

주요 지적된 전용으로는 안전총괄과 안전문화운동역량강화 사업비 1천1백만여원 중 자율방범대 실비지원금으로 7백20만원을 전용했고 건축과 주거급여 사업의 경우 1억6천9백만원을 전용 변경했으며 전국노래자랑 개최를 위해 문화체육과와 총무과 사업비에서1천6백여만을 각각 전용 변경 사용했다.

정우석 의원은 “예산의 전용은 원칙적으로 제한적으로 운용되어야 하는데 27건 3억여만원 예산이 전용된 것은 서구청이 수요를 파악하지 못하고 무계획적으로 예산을 편성해 의회 예산 심의권을 매우 문란하게 하는 행정”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구청장 업무추진비(2017. 11. 1 ~ 2018. 6. 30) 집행에 대해서는 하루에 주민 간담회 3회 개최건수가 26건으로 3천여만원이 식사비용으로 집행되었는데 이중 4회 간담회 개최건수가 3회, 심지어 5회 개최건수도 발견되었다면서 이는 구청장 업무추진비 집행에 대해 의심을 할 수 있는 정황이 상당이 있다”고 질타했다.

정우석 의원은 “이러한 구청장 업무 추진비에 대해서 충분한 소명과 해명이 입증되지 않을 경우 법적절차를 밟겠다”고 예고했다.

이종화 기자  pio7316@naver.com

<저작권자 © 현장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