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찾기 프로젝트’, 2017 청소년CEO아카데미 6기 힘차게 출발

[현장뉴스=문경택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가 주최·주관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일부 지원해 운영하는 청소년CEO아카데미 비전교육을 지난달 30일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구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청소년CEO아카데미는 광주지역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참여가능하며 올해는 총 31명을 선발해 진행되고 있다.

CEO캠프에 앞서 비전교육에는 송승한 디파이너스 대표의 ‘위대한 질문이 나를 바꾼다.’ 주제특강과 김세화 아이디어캐빈 대표의 진로로드맵 작성 특강을 진행해 청소년이 큰꿈과 목표를 세워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했다.

또한 참가 청소년들이 함께 팀빌딩 활동으로 팀워크를 형성하고, 캠프 전 자신만의 진로로드맵 설계로 캠프의 목적을 더욱 정확하게 다졌다.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로 진행되는 CEO캠프에서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과 서울대학교 견학, 안영일 DCG대표와의 생생토크, 휴맥스코리아 기업탐방, 정진일 피플웨어교육그룹대표와의 만남 등의 다양한 일정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줄 프로그램이 예정되어있다.

캠프 둘째 날에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해 서울의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팀별로 탐방하고 자신이 정한 자신감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서울오리엔티어링 시간을 갖는다.

교육 마지막날 6일에는 광주로 복귀해 CEO캠프 활동보고와 수료식을 진행한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청소년CEO아카데미 참가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CEO의 역량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 건강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2009년 지역 인재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어 청년 인재육성에 앞장서 왔고, 지난 2011년 청소년CEO아카데미 1기를 시작으로 2017년 6기까지 청소년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