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120여 명 참석, 선진 시민의식 한걸음 더 나아가기로 결의 다져

▲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워크숍 가져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양시는 지난 13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선진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2018. 선진 시민의식 함양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12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광양시를 만드는 주체가 ‘나’임을 인식하고, 현재 자신을 성찰하며 진심이 통하는 세상으로 변화하기 위한 성숙한 시민의식 정립을 강조했다.

또 미래의 지역 리더로서의 역할과 의식을 넓히고, 광양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전체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참석자들의 자부심을 높였다.

특히 경제발전 속에 잊혀져가고 있는 공동체 정신에 대한 재발견과 중요성을 통해 지역 리더로서의 역할과 의식을 확장시키고, 선진 시민의식을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참석한 주민들은 생활주변에서 우선 지킬 수 있는 기초 질서 지키기에 솔선해서 나서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날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질서를 잘 지키는 도시, 청렴한 도시, 살기 좋은 명품 도시로 나아가는 데 지역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한걸음 더 함양하고 배려, 소통, 화합 등을 솔선수범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년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민의식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화합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