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현장뉴스 위크숍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광주, 전남지역의 현장에서 발 빠른 생생한 보도를 하고 있는 현장뉴스는 12월 21일(금) 오후 4시, 광주 서구 서창한옥문학관에서 ‘2018년 현장뉴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방언론인의 역할과 발전방향’를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방공동체의 커뮤니케이션 통로, 주민여론 형성, 정치적 비판 기능, 지역주민의 애향심 고취 등 지방언론의 기능 등에 대한 지방언론의 역할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장뉴스 광주·전남의 기자들이 현장 취재·보도 경험을 나누며, 지방언론의 현실과 기자의 전문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워크숍을 찾은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정우석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서구의원), 김옥수 서구의원 등은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지역의 현안과 소식을 현장에서 취재하는 기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현장뉴스의 발전과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장뉴스 조영정 대표는 "2018년 한해 시·군·구민들과 현장에서 호흡하면서 정론직필에 노력해주신 기자분들에 감사을 표한다"면서 "2019년에도 변함없이 시민들의 파수꾼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현장뉴스의 모든 기자들은 2019년도에도 변함없이 광주·전남의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취재·보도하여 독자들에게 명실상부한 지역 최고의 언론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2018 현장뉴스 위크숍_서대석 서구청장
2018 현장뉴스 위크숍_김병내 남구청장
2018 현장뉴스 위크숍_정우석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서구의원)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