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현장뉴스 오늘의 현장뉴스 광주
강기정 "청년이여 나를 딛고 오르거라"청년 창업 응원
[사진=오상용 기자]  I-PLEX 별관 1층 '스타트업 빌' 청년카페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윤장현 시장, 강기정 전 의원이 청년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강기정 전 의원은 19일 오후 생활현장 방문차 광주를 방문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과 함께 광주 동구 동명동에 위치한 I-PLEX 광주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을 했다.

김부겸 장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강기정 전 의원은 청년창업지원사업 및 청년드림사업 현황과 성과를 보고 받은 후 I-PLEX의 시설과 입주업체들을 둘러보며 아이디어만 갖고 창업한 광주지역 청년 창업자들과 입주 기업인들과 청년들을 격려했다. 

간담회에서는 ‘행복한 미래’, ‘더불어 사는 사회’, ‘’창업 성공‘ 등 참석자들의 꿈을 다양한 손글씨로 표현하는 ’나의 드림‘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강 전 의원은 ‘청년이여 나를 딛고 오르거라’ 신영복의 글귀를 남기며 자신을 청년응원자로 표현하고 스타트업 청년 창업자들과 청년들을 격려했다.

문재인 대통령 대선 캠프 총괄수석부본부장으로 활동 했던 강 전 의원은 최근 광주의 중소·강소기업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현장에서 청취하는 기업방문을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과 맥을 같이 하는 행보를 하고 있다.

[사진=오상용 기자] ‘청년이여 나를 딛고 오르거라’ 신영복의 글귀를 남기며 청년응원자로 나선 강기정 전 의원
[사진=오상용 기자] I-PLEX
[사진=오상용 기자] 강기정 전 의원
[사진=오상용 기자] 청년창업자,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강기정 전 의원

 

 

오상용 기자  like1@hanmail.net

<저작권자 © 현장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