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뉴스=안연정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에서 펼쳐진 ‘2017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017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 2만 3천여 명 방문

세계의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ACC의 여름축제인 ‘2017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 ('17.8.25~8.26’)은 아시아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였다. 첫 해인 2010년부터 매년 성장하며 호남지역의 대표 여름 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일 동안 2만 3천여 명이 다녀가며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을 이뤘다.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 “세상의 모든 음악과 함께하는 도심 속 피크닉”

‘2017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문화광장을 중심으로 진행되어‘빛의 숲’이라는 특징을 살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종합 축제로 성장하였다.

가나를 비롯한 6개국 15개 팀의 세계의 다채로운 음악공연은 이색적인 볼거리와 흥겨운 분위기로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한, ACC 전문인력양성과정인 축제기획자 과정 참여자들이 기획·운영하였던 아마추어밴드 공연과 어린이 공연은 톡톡 튀는 현장운영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ACC 빅도어 시네마,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시민워크숍, 어린이공연, 포럼, 뮤직라운지, 플리마켓, 푸드존, 이벤트존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평창‘쿨링 스퀘어’존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여름날 시원한 공간 제공 및 평창동계올림픽 가상 바이애슬론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도심 속의 피크닉’이라는 부제 하에 돗자리를 깔고 축제를 즐기는 관람객들이 많았다.

관람객 최병곤 (39·광산구 신가동) 씨는“매년 놀러왔는데 올해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져 너무 좋다. 이번 축제를 통해 마지막 여름 휴가를 나온 느낌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계 음악 공연도 들을 수 있어서 좋고, 공연이 없는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많아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ACC의 대표 여름 축제인 ‘ACC 월드뮤직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가족, 어린이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로 매년 8월 운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