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 창출,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한 안정적인 궤도 확보 -

지난 12일 강진군은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장뉴스=이재선 기자]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2일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1월 15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 제안에 대해 해당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현재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 신속한 처리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 제안들은 길었던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담당 부서별로 건의자 개별방문 및 현지 확인을 모두 마친 상태이며 시급을 요하는 사항은 오는 3월 추가경정 예산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처리기간이 장기간 소요 되는 사업이나 추진이 불가한 사항에 대해서는 군의 목표 및 비전과 처리 불가사유를 명확하게 제시하여 군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할 계획이다. 

지난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유도했다. 

읍면별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로정비 및 광역상수도 조기공급」, 「가뭄극복을 위한 관정 개발 및 용배수로 정비」, 「성전산단 기업유치」, 「가우도 일대 관광산업 기반조성」등 181건의 현안 건의 및 군정발전이 제안이 있었다.

이승옥 군수는 “군민과 대화 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처리가 지연되거나 시간이 장기간 소요되는 건의사항은 처리과정에 대해 수시로 군민들과 공유하여 상세히 안내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