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복지재단(대표이사 장현)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하 건강타운)은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13일 오후 건강타운 야외광장에서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가위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은방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최영호 남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동구위원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윤택림 문화예술인연합회총재를 비롯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한가위 행사는 풍물놀이, 강강술래, 노래교실 등 식전행사로 어르신들의 흥을 북돋우면서 시작됐으며, 특별 행사로 5개구 효부상과 건강타운 고령 회원 장수상 시상이 함께 이뤄져 지역사회 경로효친정신을 고취했다.

장수상을 수상한 김영후(95세) 회원은 “건강타운에서 배우는 즐거움에 젖어 요즘 시간가는줄 모르게 행복한 나날이다”며 건강타운에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2부 행사인 한가위잔치에서는 퓨전난타, 민요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건강타운 회원들로 구성된 빛고을예술봉사단과 시니어클럽협회에서 준비한 손마사지, 민속놀이, 일일주막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됐다.

장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축하하며 “한가위 행사를 맞아 지역민과 소통하고 어르신을 진정으로 공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