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나무심기 행사 시작점 1004섬 신안군

▲ 전국 나무심기 행사 시작점 1004섬 신안군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신안군는 제74회 식목일을 앞두고 15일 자은면 자연휴양림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해 남쪽 봄소식을 전국에 제일 먼저 알리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유관기관단체·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해 가시나무, 구실잣밤나무등 난대수종 1,200그루를 식재하고 올해의 나무심기 시작을 알렸다. 또한 행사를 통해 자연휴양림 방풍수림대 조성등 열악한 섬지역 숲의 생태적 기능 복원을 지속해갈 방침이다.

나무심기 행사에는 신안군 관내에서 재배한 경관수를 활용해 지역농가의 소득 창출 뿐 아니라 현지 기후에 적응되어 활착율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민선 7기 역점시책인 늘푸른 생태환경 조성사업으로 추진하는 1004섬 공원화사업을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플로피아섬 조성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섬마다 꽃과 향기가 어우러지는 특색 있는 나무를 식재해 “1004섬 신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건강한 생태 휴식공간을 제고하기 위해 5년간 30만주를 목표로 나무를 심고 있다.

신안군은 금년 전국에서 첫 번째로 나무심기를 실시함에 따라 나무심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숲과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람과 어우러지는 늘푸른 생태환경의 아름다운 “1004섬 신안” 이미지를 제고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