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의 초청으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14회 UAE 국제방산전시회’에 참석해 우리 방산업체를 격려하고 UAE를 포함한 세계 각국과의 국방·방산협력을 강화했다.

IDEX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70여개국 1,500여개 방산 업체가 참여하는 중동·아프리카 최대의 국제 방산전시회로, 중동지역의 방산수출 및 기술협력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국방부 장관이 직접 참석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 LIG넥스원, 풍산 등 30여개의 국내 방산업체가 참여하면서, 한국 방산기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한국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정 장관은 전시회에 참여하는 오만·이집트 등 중동지역 주요국 대표단 및 UAE 방산업체, UAE 고위 군 관계자들과 양자회담을 통해 국방·방산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우리 방산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정 장관은 16일 IDEX 참가 국내 방산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통해 방산수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국방부의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설명하였으며, 전시회 행사 기간 동안에는 30여개의 우리 방산 업체 전시관을 모두 방문해 방산수출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관계자들도 함께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