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군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무안군은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만세 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군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3·1만세 운동 100주년 기념식 및 재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3월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무안군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무안읍 일원에서 개최되며, 기관사회단체장·보훈단체 회원·학생·군인·군민 등 약 1,0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난타·사물놀이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무안 3.1운동 경과보고, 기념사, 합창단 공연, 3·1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은 무안독립만세운동의 발원지인 향교에서 출정해 승달문화예술회관 광장에 집결 3·1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후 무안초등학교까지 약 1km의 거리를 행진함으로써 100년 전 그 날, 무안 독립운동의 함성과 발자취를 되새기는 기억의 장으로 개최된다.

군 관계자는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날 순국선열들의 숭고하고 거룩한 뜻을 되새기고, 군민과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나라 사랑의 마음을 일깨워 줄 뜻깊은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각계각층의 많은 군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