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오늘의 현장뉴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크리에이터 공개특강 및 제작 실습교육MCN이 뭐야? 1부터 100까지 완전정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콘텐츠진흥팀장 박재용)은 지역의 1인크리에이터 창작자와 관심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하우투플랜업’ 특강을 11일부터 12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CGI센터(광주 남구 송암로 60, 13:00~18:00)에서 진행한다.

1일차인 11일 공개특강에서는 ▲MCN콘텐츠란 무엇인가? ▲MCN클린콘텐츠 제작 방법 ▲MCN 시장동향 등의 주제로 안종배 회장(한국클린콘텐츠협회)이 강의하고, ▲지속가능한 콘텐츠 발굴 ▲콘텐츠 시나리오 작성 ▲한눈에 알아보는 제목 선정에 대해 조규준 팀장(젠픽셔스)의 공개 강의로 진행한다.

2일차인 12일 제작실습 교육은 기 선정된 창작자를 대상으로 전 MBC 아나운서 출신 김호정대표(스피치코리아),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검은사제들’등을 기획투자한 김승현 팀장(대명문화공장)이 콘텐츠 스피치 및 촬영, 편집을 위한 실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박재용 팀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과 MCN사업자와 연계한 1인 창작자 육성을 위해 MCN 1인 창작자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창작자들이 이번 공개특강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MCN은 Multi Channel Network의 약자로 Youtube, 아프리카, 트위치 등에서 개인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들을 활용한 사업을 통칭한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저작권자 © 현장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