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사업 선정 국비 3억 확보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사업 선정 국비 3억 확보
  • 조인호 기자
  • 승인 2019.04.1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19년도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사업 공모서 선정
광주시교육청 지난해 4월 도입한 이동식안전체험버스 운영 모습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교육부 주관 2019년도 학생안전체험시설 확충 사업 공모(안전체험센터 지정·운영 분야)에 12일 최종 선정됐다. 국고에서 지원되는 사업비 3억 원은 4월중에 교부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은 광주광역시와 협력해 교육부 안전체험센터 지정·운영 분야에 광주광역시 안전체험관(광주시청 내 지상 1층)을 지난 3월22일 신청해 4월2일 제안·설명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지원금으로는 체험관 내 선박과 항공기 등 모의 안전체험(시뮬레이션) 시설을 새롭게 구축하고, 안전체험 과정을 보강해 광주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광주광역시 안전체험관(광주시청 내 지상 1층)을 안전체험센터로 지정·운영 할 수 있어 지역 학생들이 체험위주 안전교육·훈련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및 유사시 위기 대처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됐다.

광주시교육청 지난해 4월 도입한 이동식안전체험버스 운영 모습

광주시교육청 정운용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학교안전사고 예방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광역시와 함께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시설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안전교육 및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해 4월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도입하는 등 세월호 참사 및 포항 지진 이후 체험위주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생존수영 교육도 관내 18개 수영장에서 1인당 최대 15시간을 실시하고 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