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민 의원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오는 19일 오후 3시 청주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총선행보를 알린다.

개소식에는 손학규 당대표를 비롯해 충북지역의 지역위원장과 청원지역구 주민들이 대거 참석해 ‘청년의 내일’을 위해 뛰어온 김 의원이 ‘청원의 내일’을 위해서도 열심히 뛸 수 있도록 격려하는 동시에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20대 국회 최연소 국회의원이자 원내대변인, 전국청년위원장으로 활약해온 김 의원은 여성, 청년,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신장과 이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 정치 참여를 촉구하는 적극적인 활동들을 펼쳐왔다.

지난해부터는 충북도당위원장과 청원 지역위원장을 맡으며 당원을 확충하는 등 지역내 바른미래당의 조직을 다지며 활발한 지역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최근에는 논란을 빚고 있는 오창 폐기물 소각장 문제와 관련, 현장 주민들과의 소통과 함께 국회 대정부질문 등을 통한 정부와의 소통, 두 가지의 쌍방향 소통으로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청주클린캠페인을 전개, ‘깨끗한 청주’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발로 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역사무소는 김 의원의 ‘개방, 공유, 그리고 내일’이라는 청년철학의 소신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북카페 형태의 문화 공간이자 미래 청년 창업가들이 아이디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코워킹 공간으로 꾸몄다. 김수민 의원은 “방과후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