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7년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8일 광주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시교육청 산하 각 급 학교 관리자 328명을 대상으로 ‘2017년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바람직한 관리자의 적극적인 마인드를 형성하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맞춰 상생과 협력이 살아 있는 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연수 내용은 노무관리, 학교석면유해성관리, 다문화교육,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노무관리의 급속한 변화와 다문화 학생의 증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이 나아갈 길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 김추근 사무관은 “학교 석면의 유해성과 관리방안, 한국 및 외국인 인권과 난민보호방법,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등 학교 현장에서 관리자들이 꼭 숙지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2017년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장휘국 교육감은 연수에 참석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여러분들이 학교 관리자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연수가 학교현장에서 상생의 문화를 꽃 피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