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장애인들의 화합 다져

▲ 광양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어울마당 큰 잔치’ 열려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양시는 지난 18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어울마당 큰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정현복 시장을 비롯해 정인화 국회의원, 김성희 시의회의장, 초청 인사와 장애인복지 관련 총 12개 단체·시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들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포스코 휴먼스 유항열 씨 등 장애인복지 유공 및 자원봉사자 등 5명에게 광양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식전행사로 시각장애인협회 회원들의 오카리나 공연, 산마루색스폰 동호회의 공연과 광양시립합창단이 공연을 개최하고 장애인단체들이 직접 참여하는 드립커피체험, 비누공예 등 체험마당과 이미용봉사, 풍선아트, 쿠키시식, 보장구 세척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현복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더불어 잘 살아가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번 대회가 장애인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자립과 자활에 대한 서로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