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대행점 모든 금융기관으로 확대

▲ 판매대행점 모든 금융기관으로 확대
[현장뉴스 = 정영곤 기자] 영광군은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15개 금융기관장들과 영광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월부터 발행 유통하고 있는 영광사랑상품권은 농협과 축협 16개소에서만 판매가 국한돼 다수의 군민이 불편을 호소하곤 했다.

이에 영광군은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판매대행 금융기관 확대를 위해 금융기관 실무자와 사전협의 및 교육을 실시하고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판매대행점을 광주은행,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등 15개 기관 31개소로 확대하게 됐다.

아울러 영광사랑상품권 구매율을 높여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해 5월부터 평시 3%의 할인율을 5%로 설, 추석이 속하는 달과 그 전 달은 5%인 할인율을 10%로 대폭 인상했으며 하반기에는 사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카드 형태의 상품권도 발행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날 “5월부터 5%로 인상된 할인율로 관내 모든 금융기관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등록된 가맹점이 1,400개소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 다수의 군민이 상품권 구매 및 유통으로 가계 경제에 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