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와 콘텐츠 제작·홍보 가능한 청년

▲ 고흥군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고흥군은 관광분야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시책으로 ‘고흥관광 청년 PD'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이며, 모집인원은 4명으로 월 15일 이내 고흥군 관내에서 활동하며 활동비는 1일 66,800원이다.

지원자격은 만19세이상부터 만4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고흥관광에 관심이 있고 SNS 계정이 있는 자로 현장취재 활동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나 등록기준지가 고흥인 경우, 언론 관련 경력자, SNS 활용 능통자, 관광 관련 사업 등 경력자를 우대 선정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고흥군 축제·행사 홍보요원 활동 및 관내 관광지, 먹거리, 체험 요소 등의 현장 취재와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관광정보를 개인 SNS에 게시하고 홍보하는 일을 주로 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관광 청년 PD'를 통해 관광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최근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개별 여행객, 모바일 이용, 체험중심으로 변화하는 수요에 맞춰 홍보할 계획이며, 이는 관광정보를 취득하는 젊은 층에게 상당한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5월 10일까지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 관광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