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글로벌 新 한국인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황주홍 의원, 글로벌 新 한국인 ‘의정대상’ 수상
  • 이재선 기자
  • 승인 2019.05.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법 실적 1위’, ‘싸우지 않는 상임위’ 높은 평가 받아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황주홍 의원(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은 5월 10일 오후 3시 국회의사당 본관 3층 귀빈실에서 열린 ‘글로벌 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뉴스와 혁신 리더스 포럼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국회의원, 지방자치의원,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와 평가가 이루어졌다.

  황주홍 의원은 20대 국회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대 국회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18년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의 4관왕을 달성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지난 한 해 동안 황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한우개량보호법안」,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해양치유자원의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법률안」 등의 제정법을 대표발의하였다.

  황 위원장은 “이번 의정대상 수상의 의미는 국회의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300만 농어민의 소득을 늘리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농해수위원장으로서 싸우지 않는 상임위, 일하는 상임위원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선 기자 wotjs2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