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의정부문대상’ 수상
상태바
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의정부문대상’ 수상
  • 이재선 기자
  • 승인 2019.07.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홍 국회의원
황주홍 국회의원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황주홍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이 대한민국 의정대상과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을 잇달아 수상해 지역구민들에게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6월 26일, 지방자치TV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지방자치 행정대상」시상식에서 황주홍 의원은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황 의원은 7월 4일,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한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시상식에서 ‘의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 측은 기관 및 단체의 추천, 법안발의, 국회출석률, 지역구활동, 공적조서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으며,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의정활동과 국민과의 소통 등의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과거 세 차례 강진군수를 지냈고 현재는 의원 연구단체 ‘국회포럼자치·분권·균형발전’ 대표의원을 맡으며 지방자치와 분권 및 균형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의정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수상자로 선정되어 기쁘지만 그만큼 더 큰 책임감이 든다”며, “앞으로도 더욱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선 기자 wotjs2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