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6회 전라남도 교육감기 시·군 대항 수영대회 접영 50m 1위, 배영 50m 2위 -

도암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임채영 학생
도암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임채영 학생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전라남도 교육청 주최로‘제26회 전라남도 교육감기 시·군 대항 수영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대회에 강진스포츠클럽 수영 선수반인 도암초등학교 임채영 학생이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도암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임채영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접영 50m 1위, 배영 50m 2위를 기록하였다. 임채영 학생은 이번 대회 수상 실적 외에도 소년체전 선발전에 참가하여 관내에서 유일하게 예선에 통과한 바 있다.
 수영대회 관계자는 “앞으로 체력관리와 꾸준한 훈련이 병행 된다면 강진을 대표하는 더 좋은 실력을 갖춘 선수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남 강진스포츠클럽 회장은 “임채영 학생과 같은 선수가 보다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스포츠 인재 배출 가능성을 열어두고 강진군을 위해 활약해 줄 수 있는 어린 선수들에게 적극 지원해 나가야 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강진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되고 있으며‘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도암초등학교와 스포츠교육지원업무협약을 맺고 있으며 수영 전문 지도사를 전담 코치로 파견하여 강진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매일 도암초등학교 학생들을 훈련·지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