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8일 시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8일 시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광주광역시의회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8일 제5기 김정원 시민참여예산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시민참여예산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정원 위원장은 “시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의회 차원에서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찬 의장은 “행정의 시각만으로는 찾아낼 수 없는 시민의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시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150만 광주시민의 충실한 대변자인 우리 광주시의회도 시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됨으로써 광주시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8대 광주시의회는 시민의 의견을 의정에 적극 반영하고 지역의 숙원현안의 해결을 위해 지역 내 각계각층과의 간담회와 현장방문활동, 정책토론회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