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추석 명절 대비 시민생활안정 대책 추진" 당부
상태바
이용섭 시장, "추석 명절 대비 시민생활안정 대책 추진" 당부
  • 조영정 기자
  • 승인 2019.09.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명절 대비 시민생활안정 대책 추진 등을 당부했다./광주광역시 제공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0일 "시민들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명절 대비 시민생활안정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며 "광주를 찾는 귀성객들이 이동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광주송정역과 종합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 교통정리 등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해 주기 바란다"면서 "국립5·18묘지, 영락공원 등을 방문하는 성묘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임시 주차장 확보, 시내버스 증차 운행, 추석연휴 다량으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대책도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이어 "24시간 상시 재난상황관리와 비상진료체계 유지, 원활한 수돗물 공급, 추석 먹거리 안전관리 등 민생안정대책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등 소외계층 지원에도 적극 나서 광주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주시 직원들 그동안 참으로 고생 많았는데 이번 추석 연휴에는 사무실 일 등 고단한 일상은 잠시 잊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보내길 바란다"면서 "추석연휴임에도 불구하고 비상근무해야 하는 직원들에 대해서는 감사와 함께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 여러분 덕분에 광주시민 모두가 더욱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