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국향대전 참여 푸드트럭 대상 '맛 검증 품평회' 실시
상태바
함평군 국향대전 참여 푸드트럭 대상 '맛 검증 품평회' 실시
  • 정영곤 기자
  • 승인 2019.10.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국향대전 참여 푸드트럭 대상 맛 검증 품평회 실시(사진=함평군 제공)
함평군, 국향대전 참여 푸드트럭 대상 맛 검증 품평회 실시(사진=함평군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은 8일 함평엑스포공원 황소주차장에서 올해 국향대전에 참여할 푸드트럭을 대상으로 맛 검증 품평회를 실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목포과학대 이현주 교수(호텔조리식품학과)를 비롯한 전문가 5인과 각 세대를 대표한 소비자 평가단 30명(세대별 각 10명씩) 등 총 35명이 참여해 업체선정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들은 이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8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리숙련도 ▲맛 ▲위생 ▲고객응대 등 4개 평가항목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품평을 실시했다.

심사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빛고을닭강정 등 6개 업체가 올해 축제에 참여할 최종 업체로 선정됐다.

앞으로 이들은 축제 개막일인 이달 18일부터 폐막일인 내달 3일까지 지정된 장소에서 독점적으로 음식을 판매하게 된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4월 나비축제 때 처음 운영했던 푸드트럭이 맛과 품질은 물론 먹거리 다양화 측면에서도 큰 호평을 받아 이번 국향대전 기간에도 운영하기로 했다”며, “최근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관련해 발생의심지역에 다녀온 푸드트럭은 과감히 제외하는 등 안전․위생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9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임시정부100년! 백만송이 함평 국화와 함께’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17일간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정영곤 기자 egaddom@bizmek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