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신바람광산’ 주제로 춤·음악 공연, 영화상영 어우러져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19일 황룡강 친수공원에서 광산시민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들의 행복한 도시 신바람 광산’을 주제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축제의 장.축제는 ‘춤바람여행’ ‘산단영화제’ ‘신바람광산’으로 구성된다.

먼저, 춤바람여행에서는 K-POP에 맞춰 누구나 춤출 수 있는 ‘랜덤플레이댄스’, 김광철 행위예술가와 함께하는 퍼포먼스 아트체험 ‘테이블도미노’, 생활문화동호회의 난타, 라인댄스 등이 펼쳐진다.

축제 최고의 백미인 산단영화제에서는, 산업단지 근처에 사는 어룡초등학교 학생들이 마을이름 ‘어룡’을 제목에 녹이고, 환경오염 이야기를 내용에 담아 제작한 독립영화 이 상영된다. 이 작품은 소촌아트팩토리 지역협력프로그램 ‘꿈꾸는 영화마을’ 출품작이다.

신바람광산에서는 3인조 팝페라 그룹 ‘빅맨싱어즈’의 축하공연, 재즈밴드 ‘더블루이어즈’의 영화음악 콘서트 등이 이어진다.

이밖에도 별밤노래방, 아나바다 문화장터, 잔디밭 아틀리에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원은 이번 축제에 무빙씨어터와 운영 인력을 지원한다. 광산구와 아시아문화원은 4월 문화콘텐츠 공동 개발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산시민문화예술축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예술과(062-960-3686)에서 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