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경제, 복지, 행정 분야 혁신 아이디어 접수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14건 시상 예정

곡성군,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갈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곡성군,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갈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1일부터 20일까지 ‘보다 나은 곡성!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지역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곡성군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에 맞춰 2018년부터 ‘참여와 협력으로 다함께 행복한 곡성 실현’이라는 혁신 비전을 세우고 1단계 혁신 마인드 강화와 지역사회 붐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역 여건에 맞는 사회적 가치 사업 발굴 등 정부혁신 2단계 확산 단계에 돌입했다.

이번 공모전은 모두가 함께 하는 열린 혁신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주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변화를 위해 아이디어를 모집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곡성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그물망복지, 감동행정 3가지 주제에 맞춰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곡성군은 접수된 제안 중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역사회 적합성, 효과성, 노력도 등을 살펴 12월 중 14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작에 대해서는 최고 100만원부터 10만원까지 수여할 계획이다.

응모서식은 곡성군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둥기우편, 방문을 통해 응모해야 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 기획실 기획팀 (061-360-8245, 8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