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경작·수확한 배추 김장김치 350포기,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전달

나주 영강동 지사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사진=나주시 제공)
나주 영강동 지사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사진=나주시 제공)

[현장뉴스=나마리 기자] 나주시 영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숙희)는 20일 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지사협 위원,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사협은 이날 행사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70가구에 김장김치 350포기를 전달했으며, 이와 함께 내년도 특화사업 재원 마련을 위한 떡국나눔행사를 갖고 주민들의 나눔 동참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김장김치는 올해 지사협 위원들이 직접 경작, 수확한 배추였기에 의미가 남달랐다.

권숙희 위원장은 “위원들이 지난 3일 간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바쁜 일상중에도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경식 영강동장은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 절반으로 줄어들 듯이 이번 봉사에 모두가 함께 참여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한 사람도 소외되고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기관,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에 힘써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