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 차기 회장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 차기 회장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광역시관광협회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홀리데이인광주호텔에서 2019년 임시총회를 개최한 결과 제12대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에 정길영 現 수석부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현 김동윤 회장의 제12대 회장선거에 불출마 선언으로 정길영 홍익여행사대표, 최창인 한별투어대표, 안상권 알프스여행사대표 등 3명이 협회장 선거에 출마 했다.

광주시관광협회는 1986년에 지역의 관광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관광호텔, 관광숙박업, 여행사, 관광식당, 전세버스 회사 등 300여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다.

이번 광주시관광협회장에 당선된 제12대 정길영 차기회장은 1957년생으로 광주대학교대학원에서 관광경영학 석사학위 취득을 했고, 현재 광주광역시관광협회 수석부회장과 광주홍익여행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특히 37년의 세월동안 관광업에 종사하며 지역관광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 한 지역 관광의 산 증인이다.

정길영 차기 회장은 “관광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가치 있는 일에 인생을 걸고자 한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광주가 관광도시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관광발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