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실시(사진=무안군 제공)
무안군 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실시(사진=무안군 제공)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무안군 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학·박문재)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관내 저소득층 3가구를 대상으로 운남면청년회(회장 김광희), 자율방범대(대장 이동석)와 연계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매서운 추위 등에 노출되어 일상생활이 어려운 2세대에는 방한·방풍 사업을 실시했고, 화장실 지붕 등이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박 모 씨 댁은 좌변기, 지붕, 전기 등을 설치했다.

박모 씨는 “겨울철 화장실이 열악해 사용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너무 미안하고 감사하다. 이번 겨울이 더 이상 쓸쓸하지 않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김광희 청년회장은 “추운날씨에 열심히 땀 흘리며 봉사활동 하는 청년회와 자율방범대 회원님들께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위에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계신 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동위원장(면장 박종학)은 “도움이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에 임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