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여성단체협의회, 조손가족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진=진도군 제공)
진도군 여성단체협의회, 조손가족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진=진도군 제공)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진도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최근 조손가정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조손가정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져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원(회장 김형진) 40여명이 참여해 부모의 부재로 인해 손자들을 보살피는 저소득 조손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3일 동안 총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았으며, 관내 저소득 조손가정 100세대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와 백미(10Kg) 200가마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형진 회장(진도군 여성단체협의회)은 “작은 정성이지만 사랑을 담은 김치를 맛있게 드실 이웃들의 모습을 생각하면 가슴이 훈훈해진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적극 앞장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조손가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김장김치 담그기에 동참하여 주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나눔이 조손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