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관광축제 명칭 사용, 국내외 홍보·마케팅 지원
- 정종순 장흥군수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 만들겠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청 제공)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청 제공)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7일 전국 35개 축제를 선정해 ‘2020-2021년 문화관광축제’로 최종 지정했다.

이번 문화관광축제 지정은 기존 문화관광축제 등급제 폐지 후 첫 선정 결과다.

해당 축제는 오는 2021년까지 국비 지원과 함께 문화관광축제 명칭 사용할 수 있고,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국내외 홍보·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유망축제와 4년 연속 우수축제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청 제공)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청 제공)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최대의 물싸움,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장흥 워터락 풀파티 등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발돋움 했다.

실제로 올해 물축제는 보여주는 축제에서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놀이축제로 확실히 체질을 바꿨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지역 축제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관광객들의 인기를 톡톡히 누렸다.

매년 40~50만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물축제는 물이 가진 생명의 에너지와 신나는 놀이, 즐거운 추억에 초점을 맞춘 참여자 중심의 축제”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