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 개점식 개최
상태바
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 개점식 개최
  • 정영곤 기자
  • 승인 2020.01.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년만에 지방은행이 처음으로 목포시청 금고지기 역할 수행하게 돼
유관기관 및 지역민에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송종욱 광주은행장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4일 전남 목포시청에서 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 개점식을 가졌다.(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4일 전남 목포시청에서 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 개점식을 가졌다.(사진=광주은행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4일 전남 목포시청에서 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목포시청지점 개점식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김종식 목포시장,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기관장 및 지역 우량 CEO 등이 참석해 목포시청지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지난 58년간 시중(기업)은행이 도맡아온 목포시 1금고의 자리를 향토 지방은행인 광주은행이 처음으로 획득하게 됐다. 이로써 광주은행은 목포시 일반회계를 담당하며 약 2,188억원을 올해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운영하는 금고지기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목포시 금고 유치전에서 광주은행은 목포 중앙시장 화재 피해에 대한 구호활동 등 지역사회공헌은 물론 목포해상케이블카 신설사업에 100억원을 지원하는 등 목포시 발전에 기여해 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목포 지역 중소기업 대출에 총 5,124억원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현장 방문과 지역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목포시민과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함께 했으며, 앞으로도 목포 대양산업단지 기업 유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역내 공공금고 유치전에서 광주 광산구를 새로 맡고, 광주 동·서·북구의 수성에 성공한 광주은행은 지역민의 세금으로 조성된 공공자금이 지역 살림 곳곳에서 선순환할 수 있도록 금고지기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지자체 1금고 역할을 수행하는 5개 출장소(목포시, 광주광역시 동·서·북·광산구)를 지점으로 신설 및 승격시켜 유관기관 및 지역민에 대한 금융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광주은행은 지자체 공공금고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지역민의 혈세로 조성된 지역의 공공자금을 지역경제 곳곳에 공급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지역의 유관기관과 지역민에게 지역밀착 및 고객중심경영을 펼치며 전남·광주 지역에서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고도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경제 발전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역의 살림을 맡겨주신 목포시와 지역민께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을 가장 잘 알고, 지역민에게 가장 잘하는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원활한 금고운영과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청지점 개점으로 광주은행의 영업점 수는 144개점이 되었으며, 전남·광주지역에 116개, 수도권에 28개에 이르렀다. 오는 16일에는 광산구청지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정영곤 기자 egaddom@bizmek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