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설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단속 나선다
상태바
광산구, 설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단속 나선다
  • 안연정 기자
  • 승인 2020.01.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염행위 발견 시 국번 없이 128로 신고 협조 당부
광주 광산구청 전경(사진=현장뉴스DB)
광주 광산구청 전경(사진=현장뉴스DB)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는 설을 맞아 14~31일 환경오염 사고예방을 위한 특별점검과 감시활동에 나선다.

이번 특별감시는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관리가 소홀한 틈을 이용해 폐수를 무단 배출하거나, 환경오염 방지시설을 비정상적으로 운영해 발생하는 환경오염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추석 연휴 이전 홍보, 연휴 기간 감시·단속, 연휴 이후 기술지원 등 3단계로 나눠 추진된다.

설 연휴 이전(1단계, 1.14.~1.23.)에는 관내 260여 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사업자가 자율점검토록하고, 20여 개 폐수배출업소 등에 대해서는 점검반을 편성해 환경 관련 시설 정상 운영 여부 등을 집중 감시할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2단계, 1.24.~1.27.)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환경부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환경오염사고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설 연휴 이후(3단계, 1.28.~1.31.)에는 특별감시에서 적발된 업체와 환경관리 취약 업체 등을 대상으로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를 통해 환경시설 및 공정 진단 등 기술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폐수를 무단방류 하거나, 배출시설을 부적정하게 운영하여 오염물질 배출 등 환경오염을 야기하여 생태계를 파괴하거나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한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환경신문고(유선전화 128, 무선전화 062+128)로 즉시 신고해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안연정 기자 ayj209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